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편리한 해외송금과 해외은행계좌 만들기 -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사용해보니, 너무 좋은 서비스라서 소개 드립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국제 송금, 수금을 편리하게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http://transferwise.com

보통 국제 송금을 할 때, 국내은행 홈페이지나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송금을 하게 되는데, 이것저것 과정도 복잡하고, 또 상대방이 받기까지 보통 2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수수료도 많고요..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송금을 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을 보면, 상당히 직관적이죠?
보내는 틍화와 받는 통화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하면, 환율이 자동으로 계산되면서, 그대로 송금됩니다.!
물론 약간의 수수료 가 발생하는데, 은행에서 보내는 수수료와 비교하면 이또한 매우 저렴합니다.

그런데, (우리 입장에서) 한가지 문제는...
한국에서 외국으로 송금을 할 때, 계좌에서 계좌로 돈을 송금하는 경우,
보내는 통화에서 WON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WON이 없습니다. 아직 WON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ㅠ.ㅠ

그렇다고해서,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송금할 돈을 결제하는 방법이 여러가지인데, 계좌 인출이 아닌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신용카드 기능을 쓰면, 내가 보유한 신용카드로 송금 금액이 결제되면서, 상대방 해외 계좌로 송금이 됩니다. 
물론 체크카드도 됩니다. 체크카드면 내 통장에서 바로 인출이 되는거죠. 암튼, 편합니다.
(단,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비자(Visa)나 마스터(Master) 카드여야 한다는거...)

 

그런데, 반대로 돈을 받을 때는 원화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외국에서 외화를 한국의 특정 은행으로 원화로 보내는 것은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받는 통화를 WON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런 이유로 외국에 계신 분이 국내로 송금하는 용도로 많이 이용됩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트랜스퍼와이즈의 정말 편한 기능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트랜스퍼와이즈가 지원하는) 전세계 국가에서 내 개인 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메뉴 - Balances 에서 우측 파란 "Add a balance"를 누르고 몇가지 정보만 넣으면, 바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제가 달러와 유로화 계좌를 만든겁니다. (잔액은 보지 마세요~ㅋㅋ;;)

이 계좌는 실제 은행 계좌와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계좌 정보를 눌러보시면, 계좌번호, 은행코드, 주소 등의 정보가 뜹니다.

첫번째는 미국 뉴욕에 저의 달러 계좌가 만들어진 것이고,


그리고, 두번째는 독일 한델스뱅크(Handelsbank)에 저의 유로화 계좌가 만들어진 겁니다. 헐헐~!

돈을 받을 때, 여기 나타나는 정보들을 상대에게 주면..그쪽에서 이 계좌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요 국가별로 계좌를 만들어 놓으면, 해당 국가의 사람들과 송수금을 할 때, 그 국가의 통화를 주고 받으면 됩니다.
궂이 원화로 환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통화로 환산하면, 어쨌든 수수료가 발생하니까요..)

만약 한국에서 돈을 인출하고 싶으면, 나의 트랜스퍼와이즈 달러 또는 유로화 계좌에서 내가 보유한 실제 한국 계좌로 내가 직접 송금을 하면 됩니다.

너무 좋지 않습니까? ㅋㅋㅋ
각 국에 내 은행계좌를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다는게..

외화 거래가 많으신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너무 편리합니다.ㅋㅋ

트랜스퍼와이즈 초기화면 우측 상단에서 간단히 회원가입(Register)을 하시면 됩니다. 

 

http://transferwise.com

 

 

'세상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가야 합니다.  (0) 2018.12.14